About 셀바스 그룹

    About 셀바스 그룹




    셀바스(Selvas)는 지구상에서 식물이 가장 빨리 자라는 열대우림입니다. 


    기업이 존재하는 이유는 단순히 물건을 팔고 돈을 버는 곳이 아닌 고객, 주주, 구성원을 성장 시키기 위한 곳입니다. 







    셀바스의 홈페이지를 보면 성장 Growth라는 단어가 많이 보입니다. 


    그만큼 성장에 대한 열정이 강하다는 것을 볼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합니다. 





    셀바스 그룹은 


    인프라웨어

    인프라웨어테크놀러지

    셀바스게임즈

    셀바스AI

    셀바스헬스케어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셀바스헬스케어와 셀바스AI가 투톱으로 회사를 이끌어 가고 있지요.



    셀바스헬스케어는 유병탁 대표가 이끌고 있으며,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5'와 체성분분석기 '아큐닉 BC380'을 시장에 출시해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소네5는 세계최초로 구글 GMS디바이스로 인증을 받았으며, 2017년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진출하여 현재 42개 학교중에 29개교에 진입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그리고 올해 안으로 42개 학교에 진입을 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중에 중국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큐닉 BC380은 98%의 높은 정확도와 원격 지원 프로그램 등 강화되고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기능을 접목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 중국,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해외 대형 피트니스 프랜차이즈와 업무 협약을 통해침투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0%이상의 성장을 보여줄것같습니다. 


    셀바스AI는 음성인식과 의료녹취 및 질병예측 서비스 등 인공지능(AI) 관련 매출액의 본격 성장에 따라 32%이상의 매출액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 기술은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상용화 중이며, 의료녹취 서비스인 셀비 메디보이스 또한 국내 대형병원들에 서비스 중입니다. 인공지능 기반 질병 예측 서비스인 셀비 체크업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채비를 마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 될 것이며 올해는 일본진출의 매출이 본격화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셀바스그룹 창업자인 곽민철대표 관련


    1997년 인프라웨어를 설립하고 휴대폰용 인터넷브라우저사업을 했는데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주고객사로 확보해 성장했지만 애플의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된 뒤 휴대폰이 빠르게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서 사업이 위축되었음. 


    스마트폰은 PC에서 쓰던 브라우저를 그대로 쓸 수 이써 별도 브라우저가 필요 없었기 때문.


    곽대표는 2009년 문서뷰어 기술을 보유한 보라테크를 인수하면서 산업 변화에 재빠르게 대처했다. PC에서 작성한 문서를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특히 모바일용 클라우드 오피스 소프트웨어 '폴라리스 오피스'를 출시하며 전 세계 238개 국가에서 사용자 7천만명 이상을 끌어 모으기도 했다. 


    곽대표가 다음 사업으로 주목한 것은 인공지능이다. 2011년 음성인식 기술을 보유한 디오텍을 인수했다. 2017년 디오텍을 중심으로 지배구조를 개편하고 이름을 셀바스AI로 바꿨으며 셀바스AI를 중심으로 인프라웨어 등을 거느린 셀바스 그룹을 출범했다. 


    모태기업이라 할 수 있는 인프라웨어보다 셀바스AI를 앞세운 셈이다. 


    곽대표가 현재 산업의 흐름을 어떻게 파악하고 있는지 보유주는 대목이다. 


    곽대표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셀바스AI를 의료데이터과학분야에서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헬스케어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2020년까지 8,500억원정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약 10배의 성장이 예상되는 것이다. 


    셀바스AI 관계자는 "디오텍 때부터 음성 관련 기술뿐 아니라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해오며 이 분야의 역량을 키워왔다. "며 "프랑스 재보험사 스코르글로벌라이프와 협력해 셀비체크업을 활용한 보험상품도 개발하는 등 사업분야 확대에 힘쓰고 있다."고 말헀다. 





    관심이 많이 가는 셀바스그룹.


    그리고 장기적으로 동행 할 수 있을 것 같은 셀바스그룹.


    더 공부해보자. 

    Posted by 존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