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코너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과일을 고르라면, 주저없이 바나나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죠,


    까 먹기 쉽죠, 


    껍질 처리하기 쉽죠, 


    포만감도 주죠, 기타 등의 이유로 바나나의 인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바나나가 주는 이점도 상당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겠죠!!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필요한 영양이 듬뿍 들어있는 바나나


    사람이 건강을 유지하며 충분한 사회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영양소 섭취량을 정해두고 있는데요, 바나나 한개에는 다양한 영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통 크기의 바나나 한개에는 칼륨이 필요량의 9%, 비타민B6이 33%, 비타민C가 11%, 마그네슘이 8%, 구리가 10%, 망간이 14%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과 항산화물질도 풍부해서 더 없이 좋은 영양소가 많은 과일이랍니다.. 



    2.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인 바나나


    얼마전 세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우리나라 테니스 선수 정현은 5경기에 한번씩 바나나를 무조건 섭취한다고 합니다. 


    체력 소모가 큰 테니스경기인만큼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테니스 말고도 마라톤, 아이스하키 같이 체력 소모가 많은 운동선수들도 에너지 공급을 위해 바나나를 챙겨 먹는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에너지 공급원 역할 뿐 아니라 근율을 빨리 풀어주고 회복시키기 때문에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과일이 아닌가 합니다. 



    3. 행복지수를 상승시켜주는 바나나


    바나나에는 우울증과 싸울 수 있는 영양소인 비타민B9(엽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의 50%가 엽산 결핍증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화학약품이나 약을 통해서 치료하는 것보다도,


    바나나를 꾸준히 즐기는 것이 훨씬 좋은 치료약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오 이런 효능까지 있다니 정말 몰랐네요~^^




    4. 혈액과 혈압에 기여해주는 바나나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에 다르면 칼륨 함량이 높고 나트륨 함량이 적은 바나나는 혈압을 낮춰주고, 


    심장발작을 예방할 수 있는 식품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 들어있는 철분이 혈액을 뭉치지 않게 하여 원활하게 흐를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뇌졸증까지 예방해주며, 


    건강한 혈액순환을 유지하는데도 큰 기여를 해주고 있다고 하네요!!



    5.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주는 바나나


    빠쁜 현대인에게 가장 익숙한 음식인 패스트푸드, 하지만 건강을 생각한다면 패스트푸드는 절대 좋은 음식이 아닙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는 트랜스 지방 때문에 자주 즐기기엔 좋지 않은 음식이죠.


    그래도 패스트 푸드를 즐기길 원한다면 바나나도 무조건 가까이 해야만 하는 데요!


    바나나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화합물인 식물 스테롤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심장건강, 면역건강, 소화기 건강 및 신경계 기능과 같이 거의 모든 부분에 중요한 비타민 B6가 풍부하기 때문에 가성비 최고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가성비때문과, 쉽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때문에 과일중에 바나나를 가장 자주 사 먹는데요!


    이렇게 좋은 효능들이 많다는 것을 안 이상 저의 바나나 사랑을 멈출 수 없겠네요!


    더 많이 먹으면 먹었지!!ㅎㅎㅎ


    이상 가성비 최고의 과일, 바나나의 효능이었습니다. 


    Posted by 존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