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체계는 특정 세포, 단백질, 조직 및 기관으로 구성된 생물학적 구조와 과정의 체계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 체계는 세균과 미생물에 대해 매일 우리를 보호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건강 해지고 다른 유형의 감염에 맞서 싸울 수있게 도와줍니다. 제대로 작동하려면 우리의 면역 체계 가 바이러스 및 웜으로부터 병원균으로 알려진 다양한 매개체를 탐지하고 유기체의 건강한 조직과 분리해야합니다. 병원균이란 용어는 감염성 병원체를 의미합니다. 면역 체계는 병원체가 빠르게 진화 할 수 있으므로 검출 및 중화를 피합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하위 시스템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 타고난 면역 시스템, 즉 적응 면역 시스템 또는 체액 면역, 이는 세포 매개 면역입니다.


    면역계의 기능

    면역 체계는 우리 몸을 공격하고 신체의 건강한 조직과 구별되는 미생물, 박테리아, 기생충, 독소 및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우리 몸의 보호 메커니즘입니다. 면역 체계의 주요 구성 요소는 비장과 림프절입니다. 비장은 신체에서 가장 큰 림프 기관이며 질병이나 감염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되는 백혈구를 포함합니다. NIH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 따르면 비장은 신체의 혈액량을 제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하며 오래되거나 손상된 혈액 세포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림프절은 질병과 감염과의 싸움에서 중추적 인 역할을하는 세포를 생산하고 저장하며 림프계의 일부이기도합니다. 림프는 림프절에도 존재하는 투명한 체액이며, 체액은 그 세포들을 신체의 다른 부위로 운반합니다. 감염에 대항하는 우리 몸의 싸움 동안, 림프절은 확대되고 가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내성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방법

    잘 작동하려면 면제 시스템이 단일 실체가 아니기 때문에 조화와 균형이 필요합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운동,식이 요법, 심리적 스트레스, 나이 및 초본 보충제와 같은 특정 요소가 우리 신체의 면역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1. 스트레스 덜 받기 :

    우리가 극단적 인 바쁜 스케줄과 긴장 속에서 묶일 때, 우리의 부신 땀샘은 에피네프린과 코티솔을 휘젓는 다. 에피네프린은 호르몬과 신경 전달 물질로 부신 수질의 분비에 의해 분비됩니다. 코티솔은 신진 대사를 포함한 신체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과정을 시작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입니다및 면역 반응. 그것은 또한 신체가 스트레스에 반응하도록 돕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심리적 스트레스는 우리의 면역 체계의 힘을 저하시키고 감기와 다른 바이러스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과 반응성 면역 체계는 만성 스트레스의 결과이며 알레르기,자가 면역 질환 및 천식의 가능성도 높입니다. 명상의 실행은 면역계에 긍정적 인 변화를 일으킨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음악 테라피는 우리를 일상적인 혼란에서 회복시켜 면역 체계를 개선시키는 매우 효과적인 매개체 역할을합니다.


    2. 사랑 하기 :

    친밀한 성관계는 가장 잘 알려진 면역계 부스터 중 하나입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사랑의 밀접한 접촉은 감기의 위험을 낮추고, 세균, 바이러스 및 기타 침입자에 대한 우리 몸을 방어합니다. 주 1 ~ 2 회 성관계를 가진 대학생들은 성관계가 덜한 사람들보다 항체 수치가 높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섹스는 우리의 심장 박동수를 높이고, 칼로리를 태우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그것은 가장 잘 알려진 면역 부스터 중 하나로 작용합니다. 일주일에 한 두 번 섹스하는 사람은 면역 글로불린 A 수치가 더 높습니다. A. 신체의 진입 지점에서 유기체와 싸우는 신체 방어선입니다.


    3. 잠 잘자기 :

    수면은 신경계가 상대적으로 활동적이지 않고, 눈이 감고, 자세 근육이 이완되고, 의식이 실질적으로 중지되는 등 매일 밤 몇 시간 동안 반복되는 것과 같은 마음과 몸의 상태입니다. 만성 수면 박탈은 감기의 위험을 증가 시키며 염증성 화학 물질을 상승 시키며 스트레스 반응을 일으키고 면역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7 시간 미만으로 잤던 사람들은 8 시간 이상 잤던 사람들보다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3 배 더 높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어린 아이는 종종 어머니의 수면을 방해하고 어머니들에게 호흡기 감염을 일으 킵니다.


    4. 담배연기 :

    중독성이있는 담배를 만드는 약물 인 니코틴은 우리의 뇌에 신속히 들어가며 흡연 후에 불안감, 신경질, 우울증,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배는 입과 목의 잇몸 암 출혈의 가장 유명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흡연은 심장 박동과 혈압을 증가시키고 심장 발작과 심장병을 일으 킵니다. 그것은 또한 흡연으로 폐를 손상시키는 호흡 곤란의 원인입니다 혈액 및 산소가 근육으로 흐르기가 더 적고 주름, 건조하고 노란 피부의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담배 흡연은 폐렴, 기관지염, 감기, 중이염 및 부비동염과 같은 호흡기 감염의 위험을 높입니다.


    5. 운동 :

    신체 활동  폐에서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써 감기, 독감 또는 기타 공수병 의 가능성을 줄여 주며 암은 발암 물질을 없애는 데 도움이되며 암은 소변과 땀과 같은 노폐물 배출을 증가시켜 세포를 유발합니다. 백혈구는 우리 몸의 방어 세포입니다. 운동은 백혈구와 항체를 신체를 통해 더 빠르게 전 달합니다. 그들은 더 빠른 속도로 질병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순환 혈액의 증가 된 비율은 면역 세포에 침입하는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에 대해 경고하는 호르몬의 방출을 증가시킵니다. 운동은 질병을 일으키는 스트레스 관련 호르몬의 방출을 늦추 게합니다. 일시적으로 체온이 상승하면 박테리아가 자랄 수 없으며 신체가 감염에 효과적으로 대항 할 수 있습니다.


    6. 비타민과 미네랄 보충 :

    강력한 면역 체계는 좋고 규칙적인 영양을 필요로하며 영양 실조가 많은 질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셀레늄과 비타민은 전립선 암을 예방합니다. 셀레늄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유방암, 결장암, 방광암, 전립선 암, 폐암 및 직장암의 위험이 더 큽니다. 비타민 A 결핍은 T 세포와 B 세포 및 사이토 카인의 특정 하위 카테고리에 영향을줌으로써 점막 표면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면역력이 낮고 전염병 위험이 증가합니다. 햇빛은 비타민 D의 주요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결핵에 걸린 사람들은 햇빛에 잘 반응합니다. 햇빛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결핵균 인 Mycobacterium tuberculosis에 대한 항균 반응을 일으 킵니다.


    내성 강화 식품

    귀하의 일일 식단에 특정 건강 식품을 포함시키는 것은 면역 체계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요거트:

    요구르트는 우유에서 나옵니다. 우리는 동물성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B2, 비타민 B12,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다른 영양소를 복용합니다. 요구르트에있는 probiotics의 존재는 창자와 창자가 질병의 자유롭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Probiotics는 건강한 박테리아이며 "생명 활동 문화"라고도합니다. 비엔나 대학교 (University of Vienna)에 따르면 매일 7 온스의 요구르트를 먹으면 약을 먹는 것처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Probiotics는 소화 시스템에 존재하는 "친화적 인 박테리아"입니다. 프로 바이오 틱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보장 합니다 .


    2. 마늘:

    마늘은 부엌 스테이플 일뿐 아니라 대부분의 요리법에 맛을 더해 주며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종류의 질병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되는 활성 성분 인 alicin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것의 방부, 항 곰팡이 및 영양 속성 때문에 면역 시스템 부스터 역할을합니다. 그것은 기침, 감기 및 흉부 감염에 대한 좋은 예방 약이며이 해독제는 겨울 동안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에 대항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마늘에는 비타민 B1, B6 및 C, 철 및 인과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늘 주스는 1 차 세계 대전 중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상처를 회복시키는 방부제로 사용되었습니다.


    3. 녹차:

    녹차는 고대부터 건강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동부 국가에서 사용되어 왔으며 마음, 신체, 특히 면역 체계에 대한 놀라운 효과 때문에 과학적으로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자가 면역 질환을 예방하고 세포를 손상시킬 수있는 산화 스트레스에 대항하기 위해 우리 몸을 강화시킵니다. 아미노산의 존재는 우리의 건강에 정말로 도움이됩니다. 플라시보의 뜨거운 음료를 마시는 남성은 매일 녹차 를 마시는 사람들보다 인터페론과 싸우는 바이러스가 적습니다 .


    4. 귀리 :

    귀리 의 건강상의 이점은 새로운 강조점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귀리는 박테리아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을 유의하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 글루칸은 백혈구가 감염 부위를 찾아내는 데 도움이되는 섬유의 한 종류이며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매일 아침 오트밀 한 그릇을 먹으면 림프구가 빠른 반응 모드로 효과적으로 바뀌어 면역 체계가 버그 침입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이되어 버그를 막기위한 도움의 손길을줍니다. 아미노산 인 arganine의 존재는 오트밀이 면역을 증가시키는 면역 증진의 역할을하도록 도와줍니다. 귀리를 먹는 사람들은 포진이나 인플루엔자에 걸릴 가능성이 적습니다.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고 항생제가 더 효과적으로 작용하도록 도와줍니다.


    5. 고구마:

    고구마를 먹는 것이 비타민 A를 우리의 식단에 첨가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몸이 비타민 A로 변하는 훌륭한 베타 카로틴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A는 우리 면역계의 첫 방어선 인 우리 피부에 중요합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비타민 A는 피부의 핵심 구성 요소 인 결합 조직의 생산에 중추적 인 역할을합니다.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고구마와 같은 자연 식품 보충제는 우리 몸이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 카로틴을 도입합니다.



    Posted by 존버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