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비 아끼는 꿀팁 모음!!


    아무리 자동차가 돈을 모으는데 가장 불필요한 물건? 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없어서는 안될 계륵같은 존재이지요!ㅎ

    그렇다면 최대한 주유비를 아낄 수 있다면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다른사람보다 조금만 달리 하면 상당히 많은 주유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주유비 아끼는 꿀팁 모음!!

    Start~





    1. 주유시 만땅은 절대 금물입니다.

    주유를 많이 하면 할 수록 차에 저장되는 기름도 많아져서 그만큼 차체가 무거워지고 무거워진 만큼 연비도 나빠집니다. 

    주유할 때는 만땅을 채우기보다는 약간의 비움을 염두하고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70~80%정도만 하는 것이 좋다고 하죠!

    겨울철에 주유시 반 이상 채워진 기름은 연료 파이프의 동결을 방지해주니 참고하세용!


    2. 주유 타이밍은 한칸 이상 남았을때 해야 합니다. 

    기름이 바닥날 떄 쯤하여 주유를 한다는 것은 연료탱크 표면이 드러났따는 것인데 

    이 때 기름이 표면에 닿으면 산화가 되어 일정량 소리없이 억울하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주유경고등에 불이 들어오거나 눈금이 바닥에 가까워지기 전에 미리미리 주유하는게 좋겠죠?


    3. 주유는 아침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은 온도가 낮을 때 밀도가 올라가고 온도가 높으면 팽창하기 때문에 

    비교적 선선한 아침에 주유를 해야 같은 가격으로 조금 더 많은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단, 유럽에서는 오전과 오후의 주유값이 달라진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요^^


    4. 셀프주유소를 자주 이용해주세요.

    일반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것은 사실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지만

    셀프주유소에서의 주유는 인건비가 제외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주유할 수 있습니다. 

    주유라는 것은 어쩌면 정기적으로 평생하는 일이기도 하니 습관화를 시키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5. 주유하는 속도는 빠르게 해주세요.

    몇몇 정보에 의하면 주유하는 속도를 느리게 해야 기름값을 아낄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 TV프로그램에서 20L를 기준으로 주유속도와 양과의 관계를 측정하기 위해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저속으로 주유했을 때가, 고속으로 주유했을 때보다 약 10mL정도 적게 들어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주유기에서는 빠른 속도로 주유시 많은 양이 나올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6. 급출발, 급가속, 급제동 은 자제해주세요.

    갑자기 엑셀이나 브레이크를 밟으면 기름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소모됩니다. 

    자연스럽게 천천히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아주는 습관은 기름을 약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하니

    조금씩이라도 의도적으로 습관화를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7. 오피넷 어플을 자주 이용해주세요.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오피넷 어플 서비스는 내 주변에 있는 주유소의 오늘의 기름값을 알려줍니다. 

    지역별, 경로별, 고속도로 등 본인의 환경에 알맞은 형태로 손쉽게 유가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8. 주유 할인카드를 애용해주세요.

    주유를 자주 하는 사람은 주유떄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주유할인카드를 하나쯤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각 은행마다 주유에 관련하여 적립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발급하는데 자유 이용하는 은행에서 하나쯤 발급받아 혜택을 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겨우 10원, 20원 할인혜택일지 몰라도 하루하루 한달 일년 365일이 모이면 꽤 큰 금액이 될것같네요!!




    지금까지 주유비 아끼는 꿀팁 모음이었습니다. 


    차량을 유지하는데 가장 큰 포션을 차지하는 것이 주유비일것 같은데요. 


    주유비라도 아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역시............과연 자동차가 나에게 필요한가? 


    한번 질문을 해보고 대답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정말 필요한것인지를........ㅁ^^ㅁ

    Posted by 존버덕